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가 필요해요 !/읽으면 자극이 되는 위인의 이야기

미야모토 시게루

by carnagey 2023. 3. 11.
반응형

 

미야모토 시게루

 

미야모토 시게루는 일본의 비디오 게임 디자이너, 프로듀서, 감독이다. 그는 1952년 11월 16일 일본 교토부 소노베시에서 태어났다.

미야모토는 초기에 미술과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가나자와 미술 대학에서 산업 디자인을 공부했다. 졸업 후, 그는 1977년 당시 일본의 작은 장난감 회사였던 닌텐도에 예술가로 고용되었다. 미야모토는 당나귀 콩, 마리오, 젤다의 전설, 스타 폭스를 포함한 닌텐도의 가장 상징적인 게임 프랜차이즈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미야모토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게임플레이 역학과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게임 디자인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으로 유명하다. 그는 자신의 경력을 통해 수많은 획기적인 게임의 개발에 참여했으며 비디오 게임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으로 널리 간주된다.

미야모토는 1998년 인터랙티브 예술 과학 아카데미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고, 2011년 국제 게임 개발자 협회로부터 평생 공로상을 받는 등 업계에 기여한 공로로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았다.

그의 엄청난 성공에도 불구하고, 미야모토는 자연, 음악, 그리고 가족을 사랑하는 것으로 알려진 겸손하고 현실적인 인물로 남아 있다. 그는 닌텐도에서 계속 일하며 새로운 게임과 기술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전 세계의 수많은 비디오 게임 디자이너들과 플레이어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의 영향은 앞으로 수 세대에 걸쳐 느낄 것이다.

 

미야모토 시게루의 어린 시절

 

미야모토 시게루의 어린 시절은 그의 예술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사랑에 의해 형성되었다. 교토부 소노베시에서 태어났다. 미야모토는 이탈리아 만화가 오스발도 카반돌리의 이야기를 좋아했다.

미야모토는 가나자와 시립 예술 대학(현재의 가나자와 예술 대학)에서 산업 디자인을 전공했다. 그가 등장인물과 이야기를 창조하는 것에 대한 그의 사랑을 처음 발견한 것은 바로 그곳에서였다. 그는 종종 그의 노트에 인물과 풍경을 스케치했고, 그의 주변 세계로부터 영감을 끌어냈다.

대학 시절, 미야모토도 음악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밴조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지역 민속 음악 그룹에 가입했고 도시 주변의 다양한 행사에서 공연했다.

미야모토의 예술적 재능은 당시 작은 장난감 회사인 닌텐도의 관심을 끌었다. 그는 예술가로서의 직업을 제안 받았고, 그는 1977년에 그 회사에 입사했다. 그곳에서 그는 그의 첫 번째 게임인 Donkey Kong을 작업하기 시작했고, 이것은 세계적인 센세이션이 될 것이다.

미야모토의 예술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사랑은 그의 경력 내내 그의 작품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그는 마리오, 루이지, 피치 공주, 그리고 링크를 포함하여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들 중 일부를 만들어낸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게임 디자인에 대한 그의 혁신적인 접근은 그를 수많은 상을 받았고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들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닌텐도

 

닌텐도는 일본의 비디오 게임 회사로, 야마우치 후지사로가 1889년에 설립하였다. 그 회사는 원래 그 당시 일본에서 인기 있었던 수제 하나후다 카드를 생산했다. 1960년대에 닌텐도는 전자 장난감과 게임을 실험하기 시작했고, 결국 1977년에 그들의 첫 번째 비디오 게임기인 컬러 TV 게임의 개발로 이어졌다.

닌텐도의 성공은 1985년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출시했던 1980년대에 정말로 시작되었다. NES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젤다의 전설과 같은 고전적인 게임들을 선보였는데, 이것은 닌텐도를 비디오 게임 산업의 주요 플레이어로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다음 해에, 닌텐도는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SNES), 닌텐도 64, 닌텐도 게임큐브를 포함한 성공적인 콘솔과 게임을 계속해서 출시했다.

닌텐도의 혁신과 창의성에 대한 집중은 닌텐도가 비디오 게임 산업에서 주요한 힘으로 남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들은 포켓몬,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애니멀 크로싱과 같은 상징적인 게임뿐만 아니라 닌텐도 DS, Wii, 스위치 콘솔을 포함한 많은 획기적인 기술과 프랜차이즈를 소개했다.

닌텐도의 성공은 그것을 비디오 게임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사랑받는 브랜드 중 하나로 만들었다. 그들은 혁신적이고 재미있는 게임과 콘솔을 계속 출시하고 있으며, 그들의 영향력은 업계 전반에 걸쳐 볼 수 있다.

반응형

'동기부여가 필요해요 ! > 읽으면 자극이 되는 위인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소룡  (0) 2023.03.13
빌 게이츠  (0) 2023.03.12
추성훈  (0) 2023.03.10
앤드류 카네기  (0) 2023.03.09
권지용  (0) 2023.03.05

댓글